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동차보험료 인상 / 할증, 할인 이유를 알아보는 쉬운방법
    건강,생활정보&Tip 2021. 3. 24. 21:43

    자동차를 타시는 분들은 누구나 의무보험에 가입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자동차보험료가 인상되게 된다면 매년 지출되는 보험료이기에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사고가 나거나 다양한 이유로 보험료가 할증되어서 인상이 되는 경우도 있고, 반대로 할인이 되어서 인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리는 이럴 경우에 그 세세한 이유까지 알 수가 없어서 답답하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자동차보험료 인상, 할증, 할인 이유를 알아보는 가장 쉬운방법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1. 자동차보험 할인 할증제도

     

    자동차를 운전하는 분들이면 누구나 가입하게 되는 의무보험은 연령, 차량의 등급등 다양한 원인으로 금액이 산정되게 됩니다. 만약 운행중에 사고를 내게 될 경우에 사고회수, 피해규모 등을 수치화 해서 보험료가 올라가는 할증을 받게 되고요. 반대로 무사고로 운전한다면 할인을 받는 제도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어떠한 기준으로 산정되는지 명확하게 알 길이 없는데요. 바로 다음에 소개해드리는 방법이라면 누구나 쉽게 알 수가 있습니다.

     

     

     

    2. 자동차보험료 할증, 할인요인 조회를 쉽게 하자

     

    금융감독원에서는 21년 1월 14일부터 자동차보험료 할증, 할인요인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를 오픈하였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간단하게 본인 인증을 하게 되면 가입정보, 할인, 할증요인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 자동차보험료 할인, 할증요인 조회 시스템 바로가기

     

    https://prem.kidi.or.kr:1443/

    이곳에서는 간단하게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자신의 자동차보험 가입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www.fss.or.kr

     

    본인 확인후에 자신의 이름으로 가입된 자동차 보험을 현재 계약과 전 계약, 갱신계약을 비교해서 볼 수가 있습니다. 만약 자신의 자동차보험증서를 잃어버려서 만기일을 잊어먹는 경우에도 간단하게 조회를 통해서 만기일과 현재 가입된 보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www.fss.or.kr

    또한, 전계약과 현계약을 비교하면서 어떤 부분으로 어떻게 보험료가 변했는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주행거리특약이나 블랙박스특약, 가입경력, 연령한정, 최근 3년간의 사고경력과 법규위반경력까지 반영되어서 보험료가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눈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출처 - http://www.fss.or.kr

     

    이 뿐만 아니라, 과거 10년간 자동차 사고일시, 보험금 지급내역, 할증점수 등을 조회할 수 있어서 만약 소액사고가 다수일 경우에는 보험료가 50%이상 할증이 되기 때문에 자비로 납부하고 할증이 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등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