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나리 효능
    건강,생활정보&Tip/효능정보 2020. 2. 9. 17:49

    미나리는 특유의 향을 내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향신채소 중 하나인데요. 해마다 봄이 되면, 마트나 시장에서는 봄이 왔음을 알려주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미나리는 그냥 먹기보다는 매운탕과 같은 탕재료에 향을 내기 위해서 사용되는 경우가 많으며, 무침의 경우에도 삼겹살과 같은 고기와 함께 먹는 용으로 사용되는데요. 오늘은 미나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중금속배출에 도움이 되는 효능.


    3월 경이 되면 식탁에서 미나리를 볼 수 있게 되는데요. 신기하게도 3월 즈음에는 중국에서 넘어오는 황사를 비롯해서 미세먼지가 심해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 시기에 제철 미나리를 섭취하면 미세먼지와 황사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미나리는 우리 몸속에 있는 중금속을 체외로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며, 해독작용으로 우리 몸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효능.


    한해 한해가 지날수록 술을 마시고 난 다음날이면 몸이 예전같지 않다는 것을 느끼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우리 몸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노화를 하게 되는 것도 하나의 이유가 되지만, 간이 그만큼 힘들다고 신호를 보내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미나리에 함유된 페르시카린 성분은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 중 하나인데요. 간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알콜의 분해를 도와주어서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3. 항산화 효능.


    미나리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혈액속에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효능을 보입니다. 미나리 속에 함유된 캠페롤이라는 성분은 항산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 성분이 혈액의 산화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4.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효능.


    매일 화장실에 가서 나와의 싸움을 이어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생각외로 굉장히 많은데요. 이런 분들은 무엇보다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자주 많이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나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 중 하나로 장 속에서 장을 자극하여 연동운동을 촉진하는 효능을 보입니다. 또한, 섬유질이 변의 양을 늘려주고 변을 딱딱하게 굳지 않게 막아주어서 변비를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효능.


    미나리는 피를 맑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의 지질을 개선하는 효능을 보여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고 혈압을 낮춰주어서 각종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6. 항염 효능.


    우리 몸에 염증수치가 높아지게 되면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심할 경우에는 암으로 까지 발전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미나리에 함유된 이소람네틴 성분과 페르시카린 성분은 항염 성분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우리 몸속에 염증을 제거하고 체외로 배출시켜서 우리 몸을 지켜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