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색양파즙 효능 알아보고 드세요
    건강,생활정보&Tip/효능정보 2020. 2. 2. 19:46

    양파는 우리 식탁에서 만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식재료이면서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알싸한 매운맛과 익으면 은은한 단맛을 내기 때문에 각종 볶음 요리를 비롯한 다양한 음식의 재료로 사용이 되는데요. 양파가 몸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양파를 손쉽게 먹기 위해서 즙으로 된 제품을 찾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몸에 좋고 먹기 편한 자색양파즙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색양파즙 효능 알아보고 드세요.


    1.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효능.


    기름진 음식과 육류위주의 식습관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건강검진을 할때마다 콜레스테롤 수치에 대해서 걱정을 많이 하곤 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게 되면 심혈관 계통의 질환의 발생률이 높아지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요. 자색양파즙은 혈관속에 쌓여있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그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효능은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 효능.


    탈모는 수많은 분들의 고민거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젊은 시절에는 머리숱이 많은게 고민이었다면 30대를 넘어서서 40대만 되더라도 정수리가 휭한 것이 느껴질 정도이니 "이러다가 대머리가 되는 것 아닌가?" 라는 걱정 많이 하실텐데요. 자색양파즙은 이런 고민을 조금 덜어줄 것 같습니다.


    자색양파에 함유된 각종 비타민과 마그네슘, 게르마늄 같은 무기질 성분은 모발에 영양분을 공급한다고 하는데요. 또한, 몸속에서 독소를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두피와 모낭의 건강에 도움이 되어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효능.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우리는 편리함을 얻었지만, 안구건조증과 젊은 나이에 찾아오는 노안이라는 질환을 덤으로 얻고 말았습니다. 이런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선행되어야 하는 것은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는 것이지만, 언제어디서나 내가 원하는 정보를 얻고 각종 컨텐츠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그 매력을 포기하기는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자색양파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 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영양소 입니다. 망막에 있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시력손실을 막아주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4.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효능.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에 맞서 싸우는 힘을 뜻하는 면역력은 우리 몸에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면역력이 저하되면 감기와 같은 각종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커집니다. 자색양파는 비타민C를 비롯하여 퀘르세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되는 효능.


    자색양파에 함유된 알룸이라는 성분은 목감기와 콧물감기에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하는데요. 또한, 비염이 있으신 분들에게도 좋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효능.


    간은 우리 몸에서 각종 독성 물질을 해독하는 화학공장과 같은 곳 입니다. 평소에 먹는 것과 숨을 쉬면서 우리 몸속에 들어온 것이 간을 통해서 해독이 되서 각종 장기로 보내지게 되는데요. 이 때문에 간은 항상 많은 일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나 음주와 흡연을 하는 분들의 경우 간이 그렇지 않은 분들에 비해서 많이 피곤한 상태가 되는데요. 


    자색양파에 함유된 글루타치온 성분은 간에 쌓여 있는 지방을 분해하여 지방간을 예방하고 해독작용을 함께 도와주어서 간 기능을 회복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당뇨에 도움이 되는 효능.


    혈액 속에 혈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당뇨병은 여러가지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어서 그 위험도가 매우 높은 대사질환 중 하나인데요. 양파가 단맛을 내는 성분인 프락토올리고당 성분은 우리 몸속에서 흡수가 되지 않는 성분이어서 소화과정 중에 혈당을 급격히 올리지 않아서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크롬 성분은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서 혈당치를 낮춰주는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8.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효능.


    양파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장 속에서 연동운동을 도와주고 변을 무르게 만들고 양을 늘려주어서 변비를 예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프락토 올리고당 성분은 유산균의 먹이가 되어서 장내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