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꿀물의 효능 맛만큼 뛰어나요~!
    건강,생활정보&Tip/효능정보 2020. 1. 17. 10:00


    여러분은 꿀물 자주 타드시나요?

    저는 겨울에도 꿀차를 즐기긴 하지만 너무나도 더운 한여름에 시원하게 꿀물 한 잔 쭉 들이키면 달달하면서도 시원한 그 맛이 너무 좋더라구요.

    그리고 또 꿀물하면 숙취해소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숙취해소를 위해 설탕물을 마시기도 하지만 역시 설탕은 인공적인 단맛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설탕물보다는 꿀물이 건강에 더 좋겠지요?




    꿀이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많은 분들이 아실텐데요, 오래전 로마에서는 꿀을 '하늘에서 내리는 이슬'이라고 여기기도 했습니다.

    게다가 꿀은 식품이나 약으로만 쓰였을 뿐 아니라 식품을 보존하기 위한 방부제의 역할도 했다고 합니다.

    몸에 좋고 맛도 좋다는 꿀물의 효능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


    다이어트를 할 때 단 음식이나 음료 등을 피해야한다는 사실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겁니다.

    그런데 단 맛이 너무나도 당길 때가 있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날씨가 너무 덥고 몸이 축 쳐지다보니 시원하고 달콤한 음료수나 쥬스, 커피 등이 당길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 인공적인 감미료와 설탕이 많이 들어가는 음료수를 대체하는데 꿀물만한 게 없지요.

    또, 꿀을 물에 타서 식전에 마시면 꿀의 단 맛이 일시적으로 식욕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어 과식을 방지하는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2. 피부에 좋은 꿀물 


    꿀물은 피부에도 좋습니다. 

    꿀은 천연 팩으로도 쓰일만큼 피부 건강에 이로운 효능을 보이는데요, 꿀에는 항균물질이 들어있는데다가 보습효과가 뛰어나 팩으로 활용해 바르거나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 건강과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또, 꿀물은 노폐물 배출과 함께 피부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3. 위 건강과 장 건강에 좋은 식품 


    이번에는 위와 장 건강에 좋은 꿀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꿀은 음식물을 원활히 소화하도록 돕는 작용을 하는데요,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꿀을 따듯한 물에 타서 드시는 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꿀은 장내 비피더스균을 활성화시켜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장의 운동을 활발히 하도록 돕습니다.

    특히 밤꿀이 위와 장 건강에 매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피로 회복에 좋다 


    꿀물은 피로 회복에도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꿀은 체내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도록 도와주는데요, 꿀이 과당과 포도당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체력 소모가 심한 운동을 하거나 몸이 너무 피곤할 때 꿀물을 타서 마시면 피로를 푸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숙취해소에 좋은 꿀물의 효능 


    아까 전에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꿀물은 특히 숙취해소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꿀은 알코올의 분해를 돕고 혈중 알코올의 농도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기 때문에 숙취 때문에 머리가 지끈거릴 때 빠른 숙취해소 효과를 보입니다.




    6. 면역력 향상 효능 


    꿀물은 면역력을 높이는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꿀은 뛰어난 항균효과와 함께 여러 비타민과 함께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각종 세균과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지금까지 꿀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져봤습니다.

    꿀물은 여러모로 건강에 매우 좋지만 꿀에는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과도한 섭취시 혈당의 빠른 상승과 비만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이만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신나는 하루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