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여주 효능 자세히 알아보고 드세요~!
    건강,생활정보&Tip/효능정보 2020. 1. 15. 09:00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주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여주는 표면이 울퉁불퉁한 오이같기도 하고 마치 도깨비 방망이 같은 생김새를 가졌는데요, 열대 아시아가 원산지인 채소입니다.

    여주는 쓴 맛이 강하기 때문에 쓴 오이라고도 불린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건강에 좋은 효능들이 많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여주는 특히 각종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주는 표면을 눌렀을 때 단단하고 선명한 녹색을 띄고 있어야 싱싱하고 좋은 여주라고 합니다.

    여주는 여러 볶음 요리나 샐러드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그 외에도 여주환이나 여주차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조리를 할 때에는 여주를 흐르는 물에 꼼꼼이 씻어서 사용해야 합니다.

    또, 여주 속의 흰 과육은 쓴 맛이 강하고 구토를 유발할 수 있는 씨가 함께 들어있어 세로로 반을 갈라서 씨와 속을 제거하고 요리에 활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여주의 쓴 맛을 줄이기 위해서는 조리 전에 소금물에 10분 정도를 담가두면 여주 특유의 쓴 맛이 밖으로 빠져나가기 때문에 맛이 더욱 좋아집니다.

    여주에 대한 정보와 손질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으니, 아래부터는 여주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위와 장 건강에 좋다 


    여주는 위와 장 건강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주에는 모모르데신이라고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소화액 분비를 도와주어 음식물 소화가 원활하도록 도와줍니다.

    또, 여주에는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장 기능을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혈관 건강에 좋다


    여주에 대해 얘기할 때 혈관 건강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여주는 혈관 건강에 아주 좋은 채소입니다.

    여주에 함유되어 있는 모모르데신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주에는 칼륨과 마그네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주고 고혈압을 비롯한 각종 혈관 질환들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3. 당뇨에 좋다 


    대표적인 여주 효능인데요, 여주는 당뇨 예방 및 개선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여주에는 카란틴이라고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어 당뇨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여주에 함유되어 있는 펩티드P 성분이 포도당이 재합성되는 것을 방지해주어 혈당이 과도하게 축적되지 않도록 막아줍니다.

    국내에서 진행한 한 연구에 따르면 고지방식이를 한 쥐에게 12주 동안 여주 추출물을 먹였더니 공복 혈당이 25% 감소했다고 합니다.

    게다가 혈당이 정상화되는 능력 역시 1시간을 기준으로 27%나 개선되며 혈당 조절 효과를 보였습니다.

    당뇨병에 좋은 여주 효능은 특히 다른 인공 의약품과는 달리 부작용이 없다는 점에서 더욱 좋습니다.




    4, 눈 건강에 좋다 


    여주는 눈 건강에 좋은 효능도 있습니다.

    여주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체내에서 비타민A로 환원되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눈의 피로 개선과 안구건조증과 같은 눈 질환들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


    여주는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칼로리는 낮은데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시에 부족할 수 있는 여러가지 영양소들을 풍부하게 보충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또, 여주에 함유되어 있는 공액리놀렌산 성분은 당분이나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고, 지방의 연소를 촉진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할 때 여주를 적당히 섭취해주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6. 피부 건강 & 면역력 향상에 좋다 


    여주는 피부 건강에도 아주 좋은데요, 여주에 함유되어 있는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성분들이 피부를 더욱 건강하고 매끄럽게 해주며 탁월한 항산화 효과로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여주는 면역력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여주에 함유되어 있는 모모르데신 성분이 체내의 항체 생성을 촉진시켜주어 각종 유해한 바이러스로부터 몸의 건강을 지켜내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여주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역시 감기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7. 피로 회복에 좋은 채소 


    여주에는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가 많은 것으로 유명한 레몬보다도 5배 정도 더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다고 해요.

    여주의 풍부한 비타민C는 면역력 유지뿐만 아니라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지금까지 여주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져봤습니다. 어떠셨나요? 도움 되셨나요?

    여주는 몸에 좋은 효능들을 정말 많이 가지고 있지만 많이 먹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를 일으킬 수 있어 적정량 섭취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