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서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건강,생활정보&Tip/효능정보 2020. 1. 13. 21:05

    어느덧 겨울도 절반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추운 겨울에는 몸도 움츠려들고 추위를 견디기 위해서 우리몸은 더욱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다보니, 다른 계절에 비해서 식사량이 늘어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때문에 겨울은 아무래도 체중이 불어나기 쉽습니다. 더불어서 약 열흘 후 즈음에는 설날이다 보니, 살찔일이 더 남았다고 볼 수 있겠지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다이어트에 효능이 좋다고 알려진 시서스 효능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시서스란 무엇일까요?


    시서스는 포도과에 속하는 식물로 그리스어로 담쟁이 덩굴을 뜻하는 말입니다. 품종만 약 350종에 달하며 전세계적으로 분포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인도 아유르베다에 약용식물로 등재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국 식품 표준청과 캐나다 연방 보건부에 그 효능과 안정성을 인증받아서 등재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는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결로 2019년 한해 건강보조식품 및 다이어트 보조제로 큰 인기를 얻기도 하였습니다.




    #시서스 효능은 무엇일까요?



    1.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효능.


    시서스 효능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효능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으실테데요.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다이어트에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것을 많은 분들이 인지하고 계십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는 올바른 식단과 운동을 통해서 하는 것일테지만, 현대인들에게 이는 매우 힘들이기에 다이어트 보조제 등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면서 다이어트를 하곤 합니다.



    시서스는 일반적으로 분말가루 형태로 물에 타서 차로 마시거나 샐러드 등 음식에 뿌려서 섭취하곤 하는데요. 국내의 한 연구기관에서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8주간 시서스 추출물을 섭취한 결과 지방을 에너지로 만들어주는 지방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이 38%가량 증가했다고 합니다. 시서스 효능은 이 뿐만 아니라 세로토닌과 렙틴에도 영향을 주어서 식욕을 억제하고 스트레스성 폭식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관절염 통증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되는 효능.


    시서스 효능은 다이어트에만 집중이 되어 있지만, 뼈 건강에도 도움을 주고 항염증 효능으로 관절염 통증을 억제하고 줄여주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8주간의 실험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우막스코어라는 관절염 환자의 통증 정도가 약 31%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3.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효능.


    시서스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입니다. 퀘르세틴은 흔히 양파에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성분인데요. 시서스에는 양파와 동일한 양으로 놓고 봤을때, 그 함유량이 무려 60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퀘르세틴은 항산화물질 로써, 우리 몸속에서 혈관을 튼튼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며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는 효능.


    시서스에 함유되어 있는 대표적인 성분 중 하나는 세로토닌입니다. 세로토닌은 행복호르몬이라고 불리는 물질로, 우리 몸속에서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기분을 업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수면을 유도하는 성분이 우리 몸속에서 생성되는 것을 도와줌으로써 불면증을 개선하는데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시서스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시서스 가루로 만들어진 건강기능식품의 경우에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럼에도 두통과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알레르기 증상을 조심해야 하는데요. 밀, 우유, 콩, 계란, 조개, 생선, 견과류, 땅콩 등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300mg 이므로, 권장 섭취량을 넘기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