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먹다 남은 콜라 활용법 알아보세요~!
    건강,생활정보&Tip 2019. 6. 30. 14:02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아두면 유익한 생활 정보에 대한 글을 준비했습니다.

    여러분은 먹다 남은 콜라 어떻게 하시나요? 

    요즘은 배달앱으로 누구나 쉽게 음식을 시켜먹을 수 있는데요, 배달 음식을 시키면 콜라가 자주 딸려오는데 저희 집은 콜라가 많이 남는 편이예요. 

    버리기에는 뭔가 또 아까워서 버리진 못하고 냉장고나 베란다 자리 차지만 많이 하더라구요. 그래서 콜라 활용법에 대해 좀 알아봤는데요, 생각보다 콜라가 여러모로 쓰임새가 많더라구요.




    콜라는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하니 많이 마시기에도 좀 그렇고, 저처럼 탄산음료를 잘 못드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집에 콜라가 많을 때 정말 난감한데요, 콜라가 여러모로 생활에 쓸모가 있다고 하니 버리지 말고 필요한 부분에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녹 제거 


    콜라는 강한 산성 식품인데요, 때문에 녹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특히 주방이나 화장실 같은 곳은 오래 지내다보면 주변에 녹슨 것들이 하나 둘씩 보이기 마련인데요, 버리고 바꾸기 난감하다면 콜라를 활용해보세요.

    녹이 슬거나 오래 사용해 광택이 사라진 물건을 콜라에 30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꺼내어 닦아내면 녹이 잘 제거 된다고 합니다.




    2. 가스레인지 청소 / 주방 기름때 제거 


    콜라는 기름때 제거에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특히 주방에서도 가스레인지나 후드 등 주변에 기름때가 많이 낄 수 있는데 한 번 청소하려고 하면 잘 빠지지도 않아서 정말 난감한데요, 이러한 부분 역시 콜라를 이용하면 더욱 손쉽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저도 저번에 가스레인지가 기름때가 너무 심해서 콜라를 활용해봤는데, 놀랍게도 정말 효과가 있었습니다.

    확실히 청소할 때 덜 힘들다고 해야할까요?

    기름때가 심한 부분에 콜라를 약 30분 정도 골고루 묻혀두었다가 청소해주면 됩니다.

    간단한 콜라 활용법으로 조금 더 쉽고 수월하게 주방 청소해보시길 바래요~!




    3. 고기 재우기 


    콜라는 고기 재울 때에도 많이 사용하는데요, 조리 전에 약 한 시간 정도 고기를 콜라에 담가두면 콜라의 인산 성분이 고기를 더욱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고기의 잡내를 없애주어 더 맛있는 고기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 고기를 재거나 양념할 때 설탕 비율을 좀 낮추고 콜라를 살짝 넣어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4. 화장실 청소 / 물때 제거 


    콜라를 이용하면 화장실 물때 제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변기나 세면대 같은 경우에는 한 번씩 청소해주지 않으면 물때가 끼거나 탁해지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 콜라를 활용하시면 청소가 더욱 수월해집니다.

    지저분한 부분에 콜라를 부어놓고 좀 기다렸다가 물청소를 해주시면 깔끔해집니다.




    5. 머리카락에 붙은 껌 제거 


    머리카락에 껌이 붙었을 경우에는 깔끔하게 떼어내는 게 생각보다 어려운 일인데요, 콜라를 활용하면 더욱 쉽게 껌을 뗄 수 있다고 합니다.

    껌이 붙은 부분에 콜라를 골고루 적셔 조금 두었다가 떼어내 보세요~!




    6. 냄비, 커피포트 등 그을음 제거 


    냄비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까맣게 그을린 흔적이 보여 굉장히 신경쓰이는데요, 콜라가 이런 그을음을 제거하는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심하게 그을린 부분을 콜라로 충분히 적셔준 후 잠시 기다렸다가 수세미로 닦아주면 냄비의 그을음이 더욱 쉽게 닦입니다.

    여러분도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먹다 남은 콜라 활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여러모로 쓰임새가 다양한데요, 여러분도 콜라 남았다고 그냥 버리지 마시고 상황에 맞게 잘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