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눈밑이 떨리는 증상 알아보고 가세요~!
    건강,생활정보&Tip/건강정보 2019. 1. 3. 21:36

    눈밑이 떨리는 증상을 겪는 것을 주변사람들에게 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마그네슘을 먹으라고 말합니다. 눈밑떨림이 일시적으로 나타나고 마그네슘을 섭취하였을때 사라진다면 이는 몸속의 마그네슘이 부족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문제는 마그네슘을 섭취하여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그것은 몸에 질병이 발생했다고 보내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눈밑이 떨리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마그네슘 부족증상


    많은 분들이 눈밑이 떨리는 대표적인 증상이라고 알고있는 것이 마그네슘이 부족입니다. 마그네슘 부족이 눈밑떨림의 무조건적인 해결방법은 아니지만, 증사잉 호전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분들이 눈밑이 파르르 떨리는 증상을 경험하게 되면 마그네슘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마그네슘은 근육을 이완시키고 근육경련을 예방하는 신경전달물질의 생성이 관여합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될 경우에 눈밑의 미세하고 작은 근육이 수축되면서 경련을 일으켜서 눈밑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2. 반얼굴연축(얼굴떨림)


    반얼굴연축이라는 조금은 생소한 질환인데요. 얼굴떨림이라고도 부르는 질환의 한 종류입니다. 이 질환은 우리 얼굴에 있는 근육이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수축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 수축작용에 의한 떨림이 얼굴 한쪽에서만 진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여서 반얼굴연축이라고 부릅니다. 반얼굴연축의 초기증상은 눈꺼풀, 눈밑 등 눈꺼풀 주변에서 떨림 증상이 나타나다가 증세가 심해지면 얼굴아래쪽으로 점점 내려가게 됩니다.


    이 질병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존재하는데요. 혈관의 이상이나, 종양등 다양한 원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초기에 병원에 방문해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안면에 마비가 오는 등의 후유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진찰을 통해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근긴장이상증(근육긴장이상증)


    이 질환은 얼굴이나 목 등의 근육이 본인의 의지와는 다르게 수축하는 질환입니다. 근긴장이상증은 목이나 눈 부위에 국소적으로 나타날 수도 있으며, 팔이나 다리, 온몸 전체에 나타나는 등 매우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뇌신경의 문제로 생긴다고 알려진 이 질환은 몸의 일부가 뒤틀리거나 떨리고, 비정상적인 자세를 취하게 만들기 때문에 뇌성마비나 뇌졸중으로 오해를 하기도 합니다. 



    근긴장이상증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위는 목 근육에 이상이 생기는 사경입니다. 목 부위의 근육이 경련을 일으키며 머리가 한쪽으로 돌아가거나 머리를 똑바로 유지할 수 없게 됩니다. 근긴장이상증의 초기에는 보통 눈 주위에 이상이 생겨서 눈밑이 떨리는 증상을 보이거나, 눈을 자주 깜빡이게 되는 등의 증상을 보이게 되는데요. 눈밑떨림에 마그네슘 섭취후에도 차도가 없다면 병원을 꼭 방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수면부족, 스트레스, 피로.


    수면부족과 스트레스, 피로감은 마그네슘 부족증상과 매우 밀접한 연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눈밑이 떨리게 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게 존재하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흔한것이 이 3가지와 바로 마그네슘 부족증상 일 것입니다. 평소 제대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지속적인 피로감을 느낀다면 우리 몸속에서는 마그네슘의 소비도 매우 빠르게 이루어지게 됩니다. 


    수면부족과 스트레스, 극심한 피로를 느끼고 있다면 근육이 제대로 이완되지 못하고 긴장하고 수축된 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에도 눈밑이 떨리는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눈밑이 떨리는 증상을 겪게 된다면, 가장 먼저 평소보다 더 많은 시간을 취침에 할애하고, 피로감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안검경련증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양쪽 눈이 떨리고 눈이 감기는 증상을 보이는 질환입니다. 보통 취침시에는 별다른 증세가 나타나지 않지만, 밝은 빛을 보거나 독서, TV시청, 운전등에 증세가 나타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질환입니다. 특히나, 밝은 빛에 갑자기 노출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증상이 심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증세가 심해질 경우에는 실명에 이르기도 할 정도로 무서운 질환이기 때문에 눈밑이 떨리는 증상과 함께 눈이 의지와 다르게 감긴다면 꼭 병원에 방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