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사노바와 클레오파트라가 사랑한 굴의 효능
    건강,생활정보&Tip/효능정보 2017. 9. 19. 07:00

    찬바람이 부는 9월부터 겨울철까지 먹을 수 있는 제철음식 중 하나인 굴은 부드러우면서 탱글탱글한 식감과 담백하면서도 굴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맛을 가지고 있다. JTBC에서 방송하는 외국인들이 이야기하는 '비정상회담' 이라는 프로그램에서 해외에서 굴은 매우 고급 식재료 중 하나이기 때문에 마음껏 먹지 못하는데, 한국에서는 굴을 마음껏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다라는 이야기를 한 적이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제철에 비교적 손쉽게 굴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굴을 먹는 시즌이 유독 기다려지곤 한다.

     

     

    어린시절 굴에 대한 기억하나를 떠올려보면 강원도 지방에서 살았기에 강릉, 속초 등 동해바다를 참 자주 갔었다. 방파제에 붙어있는 굴을 바닷물에 헹궈서 그냥 호로록 하고 먹었는데, 그때 먹은 굴의 맛이 아직도 뇌리에 남아있을 정도로 정말 맛있었던 기억이 있다. 굴은 남자의 정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 글의 제목에서 처럼 희대의 바람둥이로 알려진 카사노바는 매일 아침에 생굴을 먹었다고 알려져 있을 정도이다. 또한, 매혹적인 미녀인 클레오파트라는 자신의 미모를 가꾸기 위해서 여러가지 일화를 남겼는데, 그 중 하나가 굴을 챙겨먹었다고 할 정도로 여성들의 피부와 좋다고 알려져있다.


     

     

    이처럼, 굴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었던 만큼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식품이다. 흔히, 굴을 이야기할때 따라붙은 말이 '바다의 우유'라는 말인데 이는 굴이 그만큼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굴이 남성들의 정력에도 좋고, 여성들의 피부에도 좋은 이유는 굴에 함유된 풍부한 영양소 때문이다. 굴에는 비타민C, 비타민A,를 비롯하여 단백질과 비타민B 복합군이 함유되어 있으며, 남성건강에 좋은 영양소인 아연과, 피로회복, 체력증진에 좋은 타우린, 빈혈에 좋은 철분, 뼈 건강에 좋은 칼슘, 나트륨을 배출하는 칼륨까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또한, 열량이 낮은 식품이기 때문에 살찔 염려없이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은 도움이 되는데, 다이어트를 할때 자칫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해 준다는 것 또한, 굴의 효능이 대단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가 피로회복제를 통해서 접하는 타우린 성분은 몸에 여러가지 이로운 효능을 가지고 있다. 노르아드레날린의 억제하는 효능을 혈압을 안정시키고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피로유발 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고 지구력을 향상시켜주어서 피로회복 뿐만 아니라 체력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가을철은 맛있는 안주가 많이 나타나는 계절인 만큼 술자리가 잦아질텐데, 굴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은 몸 속에서 알콜의 분해를 촉진하고 음주성 지방간을 예방하는 효능을 보이고 간세포의 생성을 촉진하고 기능을 안정시키는 효능을 보인다. 이렇게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타우린이 굴에는 자연그대로의 영양소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굴의 효능은 더욱 좋을 것이다.

     

    남성건강, 즉 정력에 좋은 영양소 하면 대표적으로 '아연'을 떠올린다. 굴 100g에는 약 90mg의 아연이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아연은 지방산과 구연산에 의해서 우리몸에 흡수되는 무기질 영양소인데, 재미있는 것은 가공식품에 많은 폴리인산이나 채소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가 아연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자칫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소라는 것이다. 거기다가 아연은 하는일도 굉장히 많은 영양소이며, 우리몸에 피부를 비롯하여 뇌, 심장, 간, 전립선 등 다양한 곳에 존재하는 영양소 이므로 부족할 경우에 기능이상이 생기게 된다.

     

     

     

    아연이 대표적으로 정력에 좋다고 알려지게 된 이유는 성기능과 생식력에 있어서 아연이 매우 중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이다. 아연은 전립선과 정소에도 자리가 잡고 있는데, 정자의 꼬리가 아연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아연이 부족하게 되면 정자의 활동성이 감소하여 임신능력이 현저히 저하되기 때문이다.  또한,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정력과 직결된다고 볼 수 있다.

     

     

     

    굴이 피부에 좋은 이유는 굴에 함유된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때문이다. 굴을 섭취하면 멜라닌 색소를 분해하는 성분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며, 뛰어난 항염작용은 여드름 등 피부트러블 치료와 예방에 좋은 효능을 보인다. 또한, 비타민A가 우리몸의 들어와서 레티놀 성분으로 변환되는데, 이 레티놀이 저장되는 곳이 간이다. 간에 저장된 레티놀을 활성화 시키는 영양소가 아연으로 굴을 섭취하면 레티놀 성분을 활성화시켜 주름을 개선하는 등의 피부미용 효능을 보인다.

     

    이처럼 굴은 남성에게는 정력을 여성에게는 피부미용과 더불어서 여성호르몬의 생산을 촉진시켜주고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을 도와주는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굴과 궁합이 맞는 식품은 레몬으로 레몬에 함유된 비타민C가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고 타우린의 손실을 예방해주기 때문이다. 이처럼 굴의 효능은 매우 다양하고 이맘때부터 겨울철까지 제철이기 때문에 마음껏 즐겨보는 것이 어떨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