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미자차 효능 어떤 것이 있을까?
    건강,생활정보&Tip/효능정보 2017. 8. 3. 22:03
    오미자차 효능 어떤 것이 있을까?

     

    오미자는 단맛, 신맛, 쓴맛, 짠맛, 매운맛의 5가지 맛이 난다고 해서 오미자라고 불린다. 얼굴이 붉은 사람에게 권하는 오미자차는 스트레스를 받아서 생긴 화로 인하여 붉게 달아오른 얼굴의 열기를 가라앉혀 준다. 붉은 빛깔에 독특한 향기와 맛을 느낄 수 있는 오미자차는 한방차로써, 대표적인 장수 식품 중 하나이다. 기침과 천식에 좋고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곤 하는데, 오미자차 효능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1. 간을 보호하고 해독작용을 도와주는 효능.

     

    오미자에 함유되어 있는 시잔드린 성분은 리그닌계 화합물로써 B형 간염환자의 증상 완화와 간기능개선효능을 보인다. 시잔드린과 다양한 물질들은 유해물질로부터 간을 보호하고, 독성물질을 배출한다.

     

     

    잦은 음주로 인하여 간기능 손상이 되거나, 스트레스로 인한 간기능 저하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잦은 술자리를 갖는 남성들에게 좋은 효능이라고 할 수 있다.

     

    2.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오미자에 함유되어 있는 시트르산 성분과 비타민C는 피로유발물질은 젖산을 분해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젖산을 분해하고 배출하며, 생성을 억제하는 효능으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또한, 오미자에 함유되어 있는 시트르산 성분이 미네랄과 같은 무기질에 흡수를 도와주고 유기산과 비타민C를 비롯하여 칼슘, 철, 망간 등 풍부한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오미자는 그 자체로도 천연피로회복제라고 부를 만하다.

     

     

    3. 성기능 향상과 발기부전 치료 효능.

     

     

    오미자차가 남성에게 좋다고 알려진 것은 간에 좋은 효능과 성기능에 대한 효능이 아닐까 생각한다. 오미자는 혈관을 팽창시켜주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효능으로 성기능에도 좋은 효능을 보인다. 또한, 질병이나 노화 등 다양한 이유로 신장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배뇨기능을 비롯하여 정력감퇴, 발기부전 등의 이상증세를 겪기도 하는데, 오미자를 섭취하면 양기를 보충해주고 신장기능을 강화해주기 때문에 성기는 향상과 발기부전 치료에 도움을 준다.

     

     

     

    4. 스트레스성 위염과 위궤양에 좋은 효능.

     

     

    오미자에 함유되어 있는 시잔드린 성분과 고미신 성분은 스트레스성 궤양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통증을 억제하는 진통작용과 위액의 분비를 억제하여, 과다분비된 위액으로 인하여 위벽이 헐어서 생길 수 있는 스트레스성 위염과 위궤양을 예방하는 효능을 보인다.

     

    5. 기관지와 호흡기질환 개선 효능.

     

     

    오미자가 호흡기 질환과 기관지 건강에 좋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겨울철에 오미자차를 마시면 감기와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 또한 많이 알고 있을 것이다. 오미자에는 레몬의 80배가량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으며, 진해, 거담 작용으로 기침이나 갈증, 가래 등을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폐건강에도 좋은 효능을 보인다.

     

    6. 심혈관 질환 예방효능.

     

     

    오미자차를 정기적으로 섭취할 경우에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효능을 볼 수 있다. 또한, 심장을 강하게 만들고, 혈압을 내리는 작용을 보임으로써,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각종 심혈관 질환의 예방효능을 보인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