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산균 효능 알아보고 장건강을 지켜보자!
    건강,생활정보&Tip/효능정보 2017. 6. 26. 20:27
    유산균 효능 알아보고 장건강을 지켜보자!

     

    우리나라 성인들에게 많이 생기는 암 중에 하나가 대장암이다. 그 이유는 육류위주의 식습관과 인스턴트 식품, 패스트푸드의 섭취가 증가하고, 잦은 음주로 인하여 장건강이 좋지 않기 때문이다. 장건강을 지키는 가장 쉬우면서 좋은 방법은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다. 유산균을 먹음으로써, 장내 유익균을 늘려주고 그로 인하여 장건강을 지키게 되는것인데, 오늘은 유산균 효능을 알아보면서 장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장속에 세균이 존재하지 않게 된다면, 오히려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고, 저항력이 떨어지게 된다. 그래서 적당 비율로 유익균과 유해균이 균형을 이루고 장 내에 서식하고 있는데, 어렸을때는 변비가 없던 사람들도 나이가 먹어가면서 변비가 생기게 되는 원인 중 하나는 장내에 유익균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그때문에 유산균을 섭취하여 장내에 유익균을 늘려주어야 한다. 그럼 본격적으로 유산균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장까지 살아서 건강하게' 라는 CF 내용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것이다. 캡슐을 쓰고 가기도 하고, 열심히 뛰어가기도 하는 유산균들은 장까지 가서 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활동을 한다. 장내에 유익균을 증식시키는 역활을 하며, 유해균이 증가하는 것을 억제함으로써, 각종 질환을 막아주는 역활을 한다. 이로 인하여,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장염등의 질병으로 부터 장을 지키는 역활을 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소화에 도움을 준다.

     

     

    밥을 먹으면 속이 더부룩하고 배에 가스가 차는 사람들은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배에 가스가 차는 이유는 일단 밥을 급하게 먹는 습관을 가진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인데, 이런 사람들의 특징은 폭식도 겸한다는 것이다. 한번에 많은 양의 음식이 제대로 씹지도 않고 위에 들어오게 되면 위는 이를 급하게 소화시켜 장으로 보내게 되는데, 이때 장에서 소화가 되면서 냄새와 함께 가스가 발생하게 된다. 이로 인하여 복부팽만증이 생기고, 잦은 설사와 변비를 경험하게 된다.

     

     

    유산균은 위장의 점막을 보호하며, 건강한 박테리아를 공급하여 소화에 도움을 준다. 위와 장을 보호하면서 소화에도 도움을 주는 효능으로 이런 증상들을 완화시켜 준다. 물론, 본인이 급하게 먹는 식습관을 고치고, 한번에 많이 먹는 식습관도 고쳐야 하는 것은 당연할 것이다.

     

    중금속을 배출시켜준다.

     

     

    미세먼지로 인하여 더욱더 중금속에 대한 우려가 깊어지는 요즘같은때에 좋은 정보가 아닐까 싶다. 중국에서 연구한 결과 유산균을 섭취하면 중금속을 배출하는 배출량이 늘어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또한, 중급속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체내에 흡수되는 양을 줄여준다고 하니,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면 참 좋을 것 같다.

     

     

     

    아토피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

     

     

    아토피는 다양한 원인을 가지고 있는, 알레르기성 피부질환이다. 극심한 가려움을 느끼고, 발진 등 여러가지 증세로 인하여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겪게 만들게 하는데,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아토피 증상과 가려움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우리 몸속에 존재하는 면역세포의 80%가 장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장 건강은 곧 면역력과 직결이 된다. 장염에만 걸려도 감기걸린 것 처럼 발열, 오한, 설사 등 다양한 증세를 동반하게 되는데, 장 건강에 이상이 생기게 되면 면역력이 저하되기 때문이다.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외부에서 오는 세균으로 부터 몸을 지켜주는 저항력을 길러주는 것은 물론이고, 장 건강을 지킴으로써,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대장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우리나라 사람들의 대장암 발병률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다. 이런 대장암을 예방하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그 중에 하나가 유산균의 섭취이다.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대장안에 암을 일으키는 세균성 물질의 활성을 낮춰주어서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능을 보이게 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