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케이뱅크 예금금리로 알아보는 장점
    재테크,금융정보 2017. 6. 18. 20:57

    케이뱅크 예금금리로 알아보는 장점

     

    25년 만에 새로운 은행이 올 4월에 탄생했다. 케이뱅크(K bank)라는 이름의 이 은행은 스마트폰, 인터넷의 발달로 이제 문턱까지 올라온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게 인터넷 전문은행이다. 기존의 은행들과 다르게 지점이 존재하지 않기때문에 은행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지점, 은행직원 등 유지비를 최소화하여 고객에게 돌려주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오픈하자마자, 예금 적금 금리가 기존 은행들보다 높고, 대출 금리가 저렴함에 따라서 연내 목표를 벌써 달성할 정도로 성황리에 영업중이다.

     

     

    케이뱅크를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것은, 앞으로 등장할 카카오뱅크 또한 인터넷 전문은행이기 때문이다. 기존의 은행들은 충성고객을 나름 가지고 있지만, 젊은 층에게는 충성심(?)이 없다. 휴대폰을 사용해도 하나의 통신사를 주구장창 사용하는 것은 호갱을 입증하는 것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는 젊은세대는 단 하나를 결정함에 있어서, 편리함을 추구하기 보다는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것을 추구하기 때문이다. 이로 인하여 기존 은행들의 지점 간소화와 직원 축소는 앞당겨 지지 않을까 예측해본다.

     

     

     

    일단 국내 1호 인터넷 전문은행 K뱅크의 경쟁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은행.

     

     

    사실 인터넷 뱅킹을 사용한다면 ATM처럼 제한시간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은 큰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는 없다. 그렇지만, 24시간 이용이 가능한 편의점 ATM기기와 함께함으로써, 경쟁력을 갖추었다고 볼 수 있다. GS편의점과의 연계로 입점한 모든 ATM기기에서 입금과 출금이 가능하며, 수수료면제 혜택까지 제공한다. 이외에도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한다.

     

     

    2. 높은 예금금리 제공.

     

     

    예금금리가 바닥을 치고 있는 요즘 같은때에는 조금이라도 더 금리조건이 좋은 곳을 찾기 마련이다. 이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저금리 시대가 도래했기 때문인데, 이제 막 출범한 K뱅크에서는 재미있는 상품들이 많이 존재한다. 가장 기본이 되는 듀얼K 입출금통장은 연 최고 1.20%의 금리를 제공하는 수시입출금 통장이지만, 계좌의 잔액 중에서 일부를 남길금액으로 설정하고 1개월 유지할 경우 남길금액에 대해서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한달 단위로 남길금액을 정할 수 있고, 한달 단위로 이자가 제공되기 때문에 짠테크와 비슷한 원리를 가지고 있는 수시입출금 통장이라고 볼 수 있다.

     

    [관련글] 재테크의 첫걸음 짠테크적금을 알아보자(http://lazygomtang.tistory.com/329)

     

     

     

    이외에도 뮤직K정기예금은 이자를 30일 단위로 제공하면서 자사의 뮤직사이트인 지니와 연계하여 음원 다운로드와 음악감상을 할수 있는 뮤직이용권이나 현금이자 둘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재미성을 부여한다. 음원 이용권의 가치가 현금이자보다 높은 상태이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될 수 있다.

     

     

    플러스K 자유적금 상품과 플러스K정기예금 상품은 각각 2.85% , 2.40%의 최고 연이자를 제공하고, 직접 선택이 가능한 우대금리제도를 적용하고 있다. 이는 현재 특판상품으로 6월30일까지 가입이 진행되고 있으며 선착순이기 때문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바로 알아보는 것이 좋겠다.

     

    자세한 사항은 - https://www.kbanknow.com/ib20/mnu/CMMNOT020100?ib20_wc=CMMNOT0201000100V:CMMNOT0201000200V&evntId=15 케이뱅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3. 저렴한 대출금리 상품

     

     

    직장인K 신용대출 상품은 최저 연 2.73%로 건강보험이나 국민연금정보를 토대로 대출 심사를 하게 된다. 인터넷 은행의 최대 경쟁력 중 하나가 지점 방문으로 불필요한 시간의 낭비가 없이 비대면으로 언제 어디서나 가능하다는 것이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여기에 저렴한 대출금리까지 더해지는 장점이 배가 되는 것 같다.

     

    이외에도 중금리대출은 슬림K 중금리대출은 신용등급 4~7등급에 해당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며, 최대 3000만원 한도로 금리가 최저 4.19%~ 9%정도로 형성되어 있다.

     

    은행권 대출이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신용등급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1금융권에서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좋은 상품이라고 볼 수 있다. 이들이 2금융이나 소비자금융을 이용하게 되어서 오는 불이익이 최소화 되는 것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K뱅크의 등장으로 인하여 현재 금융권에는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기존의 은행들도 자사의 모바일 플랫폼과 모바일, 인터넷 뱅킹을 활용하고 있었지만, K뱅크 처럼 100% 인터넷을 활용한 전문은행의 접근성을 따라갈 수 없을 것이다.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 다양한 상품들을 내놓고 있고, 아직은 이렇다 저렇다 평가하기는 그렇지만, 현재까지는 좋은 변화를 몰고오지 않나 생각한다.

     

    앞으로 오픈을 앞두고 있는 카카오뱅크까지 가세하게 된다면, 많은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현재 K뱅크의 공격적인 방식도 2호 인터넷 은행인 카카오뱅크를 염두해 둔것으로 보이는데, 일단 매리트가 없다고 판단하는 사람들은 자유입출금 통장만 개설해 놓고, 카카오뱅크의 출범을 기다려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은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