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사이베리분말,원액 복잡한 아사이베리 구매방법.
    건강,생활정보&Tip/건강정보 2017. 3. 18. 23:02

    슈퍼푸드의 대표주자 아사이베리, 아사이베리의 효능이야 귀에 인이박히도록 들어와서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아사이베리가 좋다는 것은 알고 있을 것이다. 아사이베리가 인기몰이를 하기 시작한지도 어느덧 4년여의 시간이 흘렀고,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 선택하는 영양제의 한 종류가 되어버렸다. 그런만큼 다양한 제품이 다양한 업체들로부터 우후죽순 쏟아지기 시작했는데, 아사이베리분말 , 원액, 즙, 주스, 요거트 등등 어떤것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구매방법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관련글] 아사이베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http://lazygomtang.tistory.com/239

     

     

    아사이베리는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각종 비타민에 필수지방산 까지, 완벽에 가까운 식품이라고 불리면서 슈퍼푸드로 알려져있다. 이런 식품의 경우에는 과육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이 일반적인 상식일 것이다. 마트나 시장에 가서 재철의 블루베리 등의 과일을 사서 섭취하고, 여의치 않을때는 냉동과일을 구매해서 섭취하는 방법도 있는데 아사이베리는 유독 가공된 제품만을 판매한다.



    아사이베리의 경우에는 수확후 12~20시간 정도면 신선도를 잃어버리기 때문에 과육으로 섭취하는 것이 쉬운일이 아니다. 또한, 열매 중에 과육부분은 10~13% 내외로 대부분이 씨앗으로 이루어져 있는 식품이다 보니, 생과육으로 섭취하기가 여의치 않은 부분이 많다.

     

     

    그렇다면 아사이베리를 가장 효율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편리하게 섭취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포 단위로 나오는 아사이베리 즙을 선호하는 편일텐데, 이 부분은 크게 권하고 싶지 않은 부분이다. 우리가 가장 흔하게 먹는 즙은 양파즙, 배즙, 양배추즙 등의 제품을 떠올리면 되는데, 아사이베리는 브릭스(당도)가 1~2브릭스로 단맛이 거의 없는 식품이다. 이 때문에 어느정도 당분을 첨가해줘야 하는 즙의 경우에는 필연적으로 아사이베리 만으로 만들어지지 않는다.

     

    대부분의 진액, 즙, 주스 제품의 경우에는 단맛을 첨가하기 위해서 포도, 라즈베리, 등의 식품을 첨가하고 이 외에도 설탕이나 과당 등을 첨가하기 때문에 순수한 아사이베리가 아닌 음료를 먹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는 것이다. 이런 제품들을 구매할 경우에는 필수적으로 살펴보아야 하는 것이 식품유형이다. 과채주스 라고 표기되어 있는 것은 그나마 많은 아사이베리가 함유되어 있지만, 이 마저도 잘 살펴보면 브릭스가 18~20브릭스가 넘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아사이베리 만으로는 이 정도의 당도를 만들어 낼 수 없기때문에 필연적으로 다른 첨가물이 들어가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다.

     

     

    요즘에는 현명한 소비자들 스마트컨슈머가 늘어나다보니 진액이나 주스 , 즙 제품은 많이 줄어드는 추세이기는 하지만, 유명 브랜드 업체에서는 브랜드 파워와 아이들도 먹기 좋고, 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을 내새워서 판매하고 있기때문에 주의를 할 필요가 있다. 굳이 비싼 비용을 지불하며 아사이베리 음료수를 먹느니 차라리 마트에서 포도주스를 구매해서 먹는것이 더 나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가장 좋은 구매방법은 분말형태의 아사이베리 파우더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파우더 제품을 구매할때는 요거트파우더 등 다른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아사이베리는 단맛이 거의 없는 식품이다. 요거트파우더의 경우에도 먹는 사람이 편하게, 맛있게 먹으려는 심리를 반영한 제품이다. 맛있게 먹는 다는 것은 단맛이 난다는 맛과 같기때문에 필연적으로 각종 첨가물이 들어갈 수 밖에 없는 것이다. 파우더 제품의 경우에도 순수 100% 파우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모든 식품은 올바른 섭취방법이 존재한다. 이는 그 식품이 가지고 있는 영양소를 최대한 온전히 섭취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인데, 아사이베리도 이런 방법이 있다. 바로, 동결건조 방식이다. 아사이베리의 영양소를 보존하기 위해서는 동결건조방법이 가장 올바른 방법이다. 아사이베리를 수확한 후에 영하 35도에서 40도의 온도에서 동결건조하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으로 아사이베리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동결건조 방식에서는 열이 필요하지 않기때문에 색이 변하지 않고, 냄새, 영양소 등 모든 것이 그대로 보존한다. 파우더 제품의 경우에는 동결건조를 사용한 제품이 많기때문에 이를 잘 보고 구매하면 좋다.

     

    위에서 언급한 주스, 즙이나 퓨레 등의 제품은 열풍건조 방식에 의해서 생산된 제품이 많다. 또한, 액상제품들의 경우에는 필수지방산인 오메가 3,6,9로 인하여 기름성분이 많기 때문에 그 맛을 잡기위해서도 당분을 올리는 등의 첨가물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파우더 제품을 구매할때에는 동결건조 방식이외에도 살펴보아야 하는 부분들이 있다.

     

     

    머나먼 브라질에서 온 아사이베리를 그나마 소비자들이 판별할 수 있는 것은 각종 인증이다. 국내에서는 식약청의 인증을 받은 제품, 유기농 제품의 경우에는 농림축산식품부로 부터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은 제품을 살펴보면 된다.

     

    브라질의 경우에는 S.I.F 인증과 농림부 인증이 있으며, 미국에서는 FDA의 인증이 있으니, 이렇게 인증을 받은 제품들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지표가 된다.

     

    아사이베리는 가격도 천차만별이며, 성분도 재각각인 경우가 많다. 몸에 좋다는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찾다보니 , 돈을 벌기 위해서 무분별하게 제품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내 몸, 내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돈을 지불하고 구매하는 것이고, 직접 섭취를 하는 식품이기때문에 좀 더 꼼꼼히 살펴보고 좋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