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선생님 꿈 해몽 / 선생님이 나오는 꿈 풀이
    건강,생활정보&Tip/재미로 보는 꿈해몽 2023. 9. 23. 15:48

    학교를 졸업한지 오랜시간이 지났지만, 선생님이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어딘지 어렵고 공손해야 하고 나에게 무엇인가를 가르쳐 주실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현실에서는 나이를 먹게 되면 선생님을 만나기란 쉽지 않다보니, 꿈속에서 선생님이 나온다면 어떤 의미가 있을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선생님 꿈 해몽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선생님 꿈의 의미는?

     

    선생님은 보편적으로 볼때, 우리에게 무엇인가를 가르쳐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에 나가기에 앞서서 이끌어주시는 인생 선배의 이미지도 가지고 있지요. 선생님이 꿈에서 등장하는 의미는 은혜, 도덕, 지식, 조언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선생님이 꿈에 나오는 경우에 대해서 상황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속에서 선생님과 친밀한 관계인 꿈

     

    선생님과 친밀하게 지내는 꿈의 경우에는 꿈속의 내용과는 반대로 좋지 못한 꿈입니다. 주변 사람들과의 갈등이 생기고 그로 인해서 트러블에 휘말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현재 구성되어 있는 모임이나 집단, 회사 등에서 대인관계에 금이 갈 수 있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점검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선생님이 칭찬해주는 꿈

     

    선생님이 칭찬해주는 꿈은 나의 내면속에 있는 칭찬받고 싶다는 심리가 반영된 꿈일 수 있습니다.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업무 등이 나에게 너무나 힘들고 고된 일이기에 '칭찬을 받고 싶다' , '내가 잘하고 있다' 라는 확인이 필요한 상태일 수 있습니다. 주변에 편하게 이야기 할 수 있는 사람과 이런 부분에 대해서 터놓고 이야기를 하면서 풀어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꿈속에서 내가 선생님이 되어있는 꿈

     

    선생님은 누군가를 가르치고 이끌어 가는 직업인 만큼 현실에서는 내가 누군가에게 선생님처럼 행동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체크를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현실에서 선배 혹은 동료 이상의 존재로 인정받고 싶어하고 내가 다른사람 보다 나은 사람이라고 생각하며 행동하는 것은 아닌지 꿈속에서는 일종의 경고를 하고 있는 의미로 바라볼 수 있습니다.

     

    선생님과 결혼하는 꿈

     

    나를 가르쳤던 선생님이나 혹은 직업이 선생님인 누군가와 결혼하는 꿈은 내가 하는 일이 앞으로 잘 될 수 있다는 의미를 주는 좋은 꿈 입니다. 그간 노력해 왔던 일이 결실을 맺고, 아직 내가 알지 못했던 나의 능력이 깨어날 시기가 다가왔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현실에서 하고 있는 일의 노력을 멈추지 말고 달려도 좋을 것 입니다.

     

    선생님의 뒤를 따라가는 꿈

     

    선생님의 뒤를 따라간다는 것은 남들에게 도움이 되고, 모범이 되는 일을 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공익적인 의미가 될 수도 있으며, 내가 속한 조직에서 남들보다 앞서 좋은 일을 하게 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선생님이 나에게 천천히 다가오는 꿈

     

    현실에서 내가 어려운 일을 겪고 있으며, 이를 누군가와 상담하고 싶어하는 심리가 반영된 꿈 입니다. 현재 고민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주변에 의논할 사람이 있으면 의논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생님이 책을 선물하는 꿈

     

    선생님께 책을 받는 다는 것은 상장이나 표창과 같은 명예로운 상징을 받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로 인해서 명예를 드높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수 있습니다.

     

    수업시간 중 선생님이 적고 계신 칠판이 선명하게 보이는 꿈

     

    칠판에 쓰여진 글자가 선명하게 보인다는 것은 현실에서 나의 지적능력, 업무능력이 향상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 하고 있는 일의 성과가 좋아질 수 있으며, 직장에서는 업무능력이 향상되어 좋은 평가를 받게 될 것입니다.

     

    선생님과 다투게 되는 꿈

     

    좋지 않은 일에 연루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구설수에 올라서 사람들 사이에서 좋지 못한 이미지가 생길 수 있음으로 한동안 매사에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생님의 얼굴이 환하게 밝아보이는 꿈

     

    귀인이 나타나 나에게 도움을 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꿈 입니다. 생각지도 못하게 윗사람이나 귀인이 나타나서 나에게 도움을 주고 그로 인해서 나의 삶에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이 들려오거나 생각지도 못했던 만남이 나를 기다리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학생 시절에 존경하던 은사님이 나오는 꿈

     

    누군가가 나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그로 인해서 내가 새로운 일을 하게 된다는 꿈 입니다. 마치 내가 존경하던 은사님 처럼 누군가에게 내가 은사님같은 역활을 하게 될 수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선생님의 얼굴이 어둡고 좋지 못한 꿈

     

    좋지 않은 소식이 들려 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갑작스럽게 안 좋은 소식이 들려올 수 있으므로, 주변 사람들에게 연락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싫어하는 선생님이 나오는 꿈

     

    직장상사나 윗 사람에게 잔소리를 듣고 꾸지람을 듣게 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는 사람이 선생님이 되는 꿈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과의 갈등이 있음을 암시하는 꿈 입니다. 크게 중요치 않은 일로 다툼이나 갈등이 있을 경우에 이를 훌훌 털어버리고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훗날 이 갈등이 불씨가 되어서 큰일이 될 수도 있음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선생님을 죽이게 되는 꿈

     

    꿈속에서 죽음은 대체로 좋은 의미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보다 도약하기 위한 나의 각오, 마음이 나타난 꿈 입니다.

     

    선생님이 울고 있는 꿈

     

    현재 주변 사람중에 힘들고 슬픈 사람이 있을 수 있음을 알려주는 꿈 입니다. 가족, 친구 등의 상태를 살펴보고 그들과 대화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선생님이 집에 찾아오는 꿈

     

    선생님이 집에 찾아온다는 것은 현재 나의 심리속에 죄책감이 있을 수 있음을 알려주는 꿈 입니다. 현재 좋지 못한 일을 하고 있다면 당장 그만두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선생님과 악수를 하는 꿈

     

    좋은 상사나 스승을 만나게 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학업 능력, 업무 능력의 향상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 입니다. 새로운 선생님, 상사 등을 만나게 된다면 그 의미를 잘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선생님이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듣게 되는 꿈

     

    좋은 소식이 찾아올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 입니다. 내가 오랜시간 기다리고 염원하던 일이 이루어지는 때가 올 수 있습니다.

     

    선생님과 토론을 하는 꿈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고 의견을 나누는 일이 생기게 된다는 꿈 입니다. 중요한 결정을 하는 일이 다가오고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