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알아보세요
    건강,생활정보&Tip/건강정보 2020. 1. 23. 22:28

    1월 20일까지 중국에서만 274명의 환자가 발생한 일명 '우한 폐렴'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밝혀졌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유증상자가 발생해서 비상이 걸렸습니다. 오늘 오후 5시 경 행정안전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에 관한 재난문자를 발송하기도 하였는데요. 코로나바이러스 증상에 대해서 미리 알아보시고 조심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정체가 무엇인가요?

    처음 우한 폐렴이나 중국 폐렴으로 나타났을 당시에는 금방 지나가는 질병이라고 생각했지만 밝혀진 정체는 전혀 새로운 바이러스라고 하는데요.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사람간의 전염과 전파가 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중국에서 571명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가 가장 많이 발생했는데요. 중국 이외에도 태국, 일본, 대만, 미국, 홍콩 등 여러 나라에서 환자가 계속 발생하고 있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은 무엇인가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추정하기로 약 7일 정도의 잠복기를 거친다고 하는데요. 그 이후에 여러가지 감기와 유사한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중국 우한시를 방문하고 귀국한 뒤 14일 이내에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은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로 연락해서 상담을 받고, 꼭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은 대부분이 감기와 유사한 형태를 보인다고 하는데요. 콧물과 기침, 고열을 동반하며 두통등의 증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특히나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와는 다르게 호흡기질환을 일으킨다고 하는데요. 중국에서 처음 나타났을때 우한폐렴이라고 불린만큼 폐렴과 같은 중증 호흡기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어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혈액검사 결과 림프구감소증과 백혈구감소증이 나타난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성 질환의 경우에는 면역력이 약한 노인과 어린아이들에게 매우 치명적인데요. 기침과 가래, 발열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을 방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취약계층에서 발생하는 폐렴의 경우에는 패혈증, 호흡곤란 증후군과 같은 합병증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법은 무엇인가요?

    백신이 있어서 진료를 받으면 조금이라도 안심이 될텐데요. 안타깝게도 현재로써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은 없다고 합니다. 호흡기 질환인 만큼 공기중으로 전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야외로 외출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하라고 권장하고 있는데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을 씻는 등의 감염증 예방수칙을 잘 지켜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연휴가 시작되었는데요. 본격적으로 버스터미널, 기차역 등 사람들이 많이 몰리고 혼잡한 만큼 마스크를 쓰고 항균 물티슈를 활용하는 등 감염증이 생기고 전파되는 일을 막기 위해서 모두가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환자는 1명이며, 조사대상의 유증상자가 21명이라고 하는데요. 치사율이 2%정도로 매우 높은 편은 아니지만 확산되기 시작하는 질병이기에 그 여파가 얼마나 될지는 아직 단정짓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별 피해가 없이 이 사태가 지나가길 바라며,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무탈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