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ps4] 플스4 위닝2017 패치하는 방법.
    곰탱이의 게임이야기/PS4 2017. 4. 1. 20:40

    위닝일레븐은 한때, 축구게임의 대명사였던 전성기가 있었다. 피파는 거들떠보지도 않게 하며 축구게임 매니아들을 사로잡던 시절이 말이다. 어느순간 라이센스 싸움에서 밀린 이후로 하락세를 걷기 시작하였지만, 플스4에서는 꾸준한 한글화로 아직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정가가 꽤나 고가의 제품이지만, 얼마전 정가 인하를 하여 반값도 안되는 가격에 현재 새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것 같다.

     

     

    위닝일레븐은 비컴어레전드 모드나 마스터리그, 마이클럽 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바탕으로 꾸준히 시리즈의 팬을 보유하고 있는 작품이다. 다만, 라이센스의 부재와 전작까지는 플스에선 패치도 불편하여서 외면을 받기도 하였지만, 플스4에서는 비교적 간편한 패치방법과 이번에 PRO버젼 패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서 노력중이다.

     

    플스4에서는 패치의 선택폭이 PC판에 비해서 좁은 편이다.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패치는 루리웹의 맷 가르자님이 제작한 통합패치와 월드패치 등 몇가지가 되질 않는다.

     

     

     

    ※ 본 포스팅에서 다루는 플스4 위닝2017 패치방법은 루리웹의 맷 가르자님께 제작한 통합패치 DFL4.0 버젼의 패치방법입니다.

     

    루리웹 위닝 게시판 맷 가르자님 통합패치 DFL4.0 게시글 바로가기 (http://bbs.ruliweb.com/game/ps/84111/board/read/6755??)

     

    위닝을 처음 구매하였다면, 위닝을 플스4에 설치한 후에 라이브 업데이트를 1회 실시하고 나서 패치할 준비를 하자.

     

    맷 가르자님 통합패치 다운로드 구글 드라이브(https://drive.google.com/open?id=0B9FSx7H7rs2-UVVnVWZ4TElwRXM)

     

     

    USB를 FAT32 방식으로 포맷을 하고 구글 드라이브에서 다운로드 받은 패치파일을 압축을 풀어서 USB에 옮겨 놓는다. 이때, WEPES 폴더를 통채로 최 상위에 옮겨놓아야 한다.

     

     

    이제 USB를 플스4에 장착한 후에 위닝일레븐을 실행해서 EDIT로 들어간다.

     

     

    아래와 같은 순서로 이동하면 된다. 데이터관리 -> 가져오기/내보내기 -> 팀 가져오기

     

     

    USB를 선택해서 팀가져오기를 하면 수많은 파일이 존재하는데, 여기서 여러 사람마다 다양한 방법이 존재한다. 어떤 사람은 10개씩 끊어서 옮기기도 하고, 50개씩 끊어서 옮기기도 한다. 나는 A_로 시작하는 파일 전체를 한번에 옮겼다.

     

    맷 가르자님 패치는 A_로 시직하는 팀을 옮길때는 세부설정에서 아무것도 체크하지 않고 확인을 눌러주면 된다.

     

     

    A_로 시작하는 팀을 다 옮겼으면 다음에는 B_와 C_로 시작하는 팀은 한번에 옮겼다. 주의할 점은 세부설정에서 선수정보, 소속정보를 적용에 체크를 한후에 확인을 눌러줘야 한다.

     

     

    다음은 다시 PC로 이동해서 USB에 있는 WEPES 폴더에서 01 대회 엠블럼 폴더를 제외한 나머지는 삭제한 후에 다시 플스4 위닝일레븐 2017로 돌아온다. 그 후에 데이터관리 -> 이미지 데이터 가져오기 -> 대회 엠블럼으로 들어가서 모든 이미지 42개의 엠블렘 파일을 가져온다.

     

     

    그다음에 다시 EDIT 편집메뉴로 들어간 후에 대회로 들어간다.

     

     

    대회에 유럽부터 순서대로 엠블렘과 대회 이름을 변경해주면 된다. PC 리모트를 이용하면 좀더 편하게 할 수 있지만, 윈도우7을 사용중이기 때문에 아쉽게도 PC리모트가 불가능해서 플스4에서 수작업으로 패치를 했다. 1번 프리미어 리그부터 순서대로 42개의 대회를 엠블렘과 이름을 변경해주면 된다.

     

     

    엠블럼 이름이 대회이름이기 때문에 동일하게 변경해주면 된다.

     

     

    분데스리가와 MLS , J리그는 출전 팀 수 에서 위와같이 변경을 해주어야 한다.

     

     

    이제 대회에서 분데스리가는 노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없기때문에 기타 유럽팀에서 변경해주어야 한다.

     

     

    분데스리가와 마찬가지로 MLS와 J리그를 변경해주어야 한다. MLS는 기타 남미팀에 J리그는 AFC Champions League에서 각각 옮기면 된다.

     

     

    대회 설정 부분은 맷 가르자님이 동봉한 패치에 있는 스샷 파일과 동일하기 때문에 그 부분을 참고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맷 가르자님이 동봉한 자료에 있는 리그별 세부 설정을 마무리하면 패치가 완료된다.

     

    이제 좋은 패치자료를 만들어주신 맷 가르자님께 다시한번 감사를 표하면서 즐겁게 위닝을 즐기면 된다.  

     

     

     

    ※ 분데스리가 J리그 MLS의 대회 변경 부분은 맷 가르자님께서 패치파일에 동봉한 스샷파일을 사용했으며, 나머지는 본인이 직접 패치하는 과정을 스크린샷을 찍어가면서 만들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