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백종원의3대천왕 망원동 양꼬치 - 중국인도 추천하는 망원동 양꼬치 위치와 가격정보(꼬치특집)
    TV속 맛집정보 2017. 2. 28. 01:28

     

    2017년 2월 25일 방영된 백종원의 3대천왕 꼬치특집 편 , 중국의 대표 꼬치구이 양꼬치편 출현 맛집.

    중국인도 추천하는 망원동 양꼬치 위치와 가격정보.

     

    ※ 포스팅 하단에 망원양꼬치 가격과 위치정보 나와있습니다.

     

    ▶ 백종원의 3대천왕 합정동 야키토리 정보 보러가기 http://lazygomtang.tistory.com/225

     

     

     

     

     

    망원동 양꼬치집은 양꼬치만 파는 것은 아니고 양갈비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꼬치 종류와 양탕, 순대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 하고 있다.

     

    양고기는 예로부터 중동지방에서는 보양식으로 먹는 음식인데, 식감은 돼지고기와 소고기 중간정도 되는 식감을 가지고 있다.

    양꼬치가 한때, 유행이 되면서 우후죽순 생기던 시절이 있었는데, 그 시절에 호기심으로 양꼬치를 드셔본 분들 중에는 지금 현재는 양꼬치를 꺼려 하는 사람도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

     

    신선하지 않고 제대로 처리를 하지 않은 양고기는 생각외로 노린내가 많이 나는 고기이기 때문에 장사 안되는 집은 안가는 것이 좋다.

     

     

    양꼬치는 신선한 양고기를 꼬치에 꽂아서 양념을 바른후에 기계에 꽂아놓으면 자동으로 돌아가면서 맛있게 구워진다.

    양고기 특유의 냄새가 있는데, 이것이 처음에는 적응이 잘 안되는 편이라 한번 먹으면 별로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다른 음식도 그렇지만, 특히 이렇게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식은 사람들이 많이 가는 곳에 먼저 가보는 것이 좋다.

     

     

    양고기는 어린양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누린내가 별로 없고, 부드러운 육질과 지방이 적어서 담백한 맛을 낸다.

    함께 먹는 쯔란소스는 카레가루와 비슷한 맛을 내는 향이 강한 소스이기 때문에 양고기를 먹을때 느낄 수 있는 냄새를 잡아주는 역활을 한다.

     

     

    한 손에는 양꼬치를 한 손에는 대만두를 들고 먹으면, 한끼 식사대용으로도 훌륭한 양꼬치 메뉴가 완성된다.

     

     

    여기에 백설명씨의 추천메뉴는 대만두에 양꼬치를 올려서 마치 샌드위치 처럼 싸서 먹는 것이라는데, 이건 나도 안먹어봤는데 다음에 가면 먹어봐야겠다.

     

     

    마무리는 옥수수 온면으로 한다. 양꼬치는 중국의 대표 보양식인 만큼 원기보충을 위해서 한번쯤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망원동 양꼬치집인 망원양꼬치는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에 위치하고 있다.

     

    상호 - 망원양꼬치

    도로명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 13길 17 2층

    지번 주소 -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379-2번지 2층

    영업시간 - 오후 4시부터 새벽 5시까지 , 연중무휴

    양등갈비 - 15,000원

    고급양갈비 - 25,000원

    양꼬치 - 10,000원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