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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알아보자!
    건강,생활정보&Tip 2017. 2. 24. 19:51

    한때, 액티브x(activeX)로 인한 불편함고 오류, 인터넷 쇼핑시 결제의 불편함으로 공인인증서 사용이 많이 사라지기는 했지만, 아직도 우리 생활 곳곳에 공인인증서는 남아있다. 특히, 정부관련 사이트에서는 공인인증서 사용이 필수인데, 이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일단, 자신의 주거래 은행에 내방한 후에 인터넷뱅킹 거래를 시작해야 한다.  이 부분을 전제로 설명하도록 하겠다.

     

     

    ※본인의 주거래 은행인 우리은행을 기준으로 하는 방법이지만, 다른 은행들도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은 비슷하다.

     

     

    우선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 후에, 위 사진처럼, 공인인증센터로 접속을 한다.

    발급이나 재발급은 빨간색 표시로 들어가면 된다.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해서 들어가게 되면, 인증서 종류 선택이 나오는데, 일반적인 은행거래, 정부사이트 용 인증서는 개인은행을 하면 되고,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할 경우에는 2번째 부분으로 하면 되는데, 이 경우 본인의 거래계좌에서 4,400원이 출금된다.

     

     

    7일이내에 취소할 경우에는 4,400원을 다시 돌려주기때문에 한번정도 사용하고 필요가 없는 경우에는 이 방법을 사용하면 좋다.

     

     

    인증서 종류선택까지 끝났으면, 아래로 쭉 내려가서 약관에 동의하고 확인은 클릭하자.

     

     

    이제, 자신의 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공인인증서 발급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 아이디를 모를 경우에는 ID조회를 통해서 알 수 있고, 본인이 인터넷뱅킹에 미가입을 한 사람이라면 공인인증서 발급은 불가능하다.

     

     

    2016년 7월 1일부터는 온라인으로 공인인증서를 발급할때, 최초1회 발급자 사전동의가 의무화 되었다.

    처음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거나, 사전동의를 하지 않아서 이 화면이 뜨는 분들은 사전동의 하기를 누르고, 다시 아이디와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해서, 사전동의를 할지 결정을 하여야 한다.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온라인 공인인증서 발급과 재발급, 갱신발급이 불가능하다.

     

     

    사전동의가 끝나고 다시 발급페이지로 이동하면, 이번에는 추가인증수단이 기다리고 있다.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피해방지를 위해 마련된 장치인데 솔직히, 번거롭다. 2채널 인증의 경우 처음 인터넷뱅킹 가입시 입력했던 전화번호만 선택이 가능하고, 승인요청을 하면, 지정된 번호로 전화가 와서 번호를 불러준다.

     

    이 부분만 넘어가면, 인증서를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며, 비밀번호만 설정하면 공인인증서 발급이 마무리가 된다.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복사를 원하는 경우에는, 처음에 접속했던 공인인증센터 페이지에서 맨 좌측에 스마트폰인증서복사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QR코드,메세지,인증번호 세가지의 방식을 제공하며, 역으로 스마트폰에 있는 인증서를 PC로 옮길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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