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꼭 알아보세요
    건강,생활정보&Tip/효능정보 2020. 1. 18. 18:41

    장 건강이 나빠지게 되면 변비, 설사, 복통 등이 일어나게 되는데요. 그 뿐만 아니라 장속에서 사는 면역세포가 제대로 된 기능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면역력 저하로 이어지게 됩니다. 우리 몸속에 있는 면역세포의 약 80%는 장에 있다고 하니 장 건강을 관과해서는 안 될텐데요. 장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라고 하는데요. 프리바이오틱스는 또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 계실겁니다. 프리바이오틱스 효능도 꼭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무엇이죠?


    프리바이오틱스는 간단하게 이야기해서 유산균의 먹이를 뜻합니다. 우리의 장속에서는 각종 세균이 존재하는데요. 크게 2종류로 나누어보면 우리 몸에 유익한 유익균과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유해균이 있습니다. 유익균을 늘리기 위해서 유산균 제품이나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먹지만, 대부분은 위산에 의해서 소멸되고 극 소수만이 살아서 장에 도달하게 됩니다. 그래서 유산균이 살아서 장까지 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각종 제품 광고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장 속에 살고 있는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서 유익균을 불어나게 하는 효능을 직접적으로 보입니다. 그 이유는 우리 몸속 소화효소로는 프리바이오틱스의 주성분을 분해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꼭 알아보세요!



    1.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효능.


    장 건강은 위에서 언급하기도 했지만, 사실 따로 언급하지 않아도 많은 분들이 그 중요성을 알고 계십니다.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장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유익균은 높이고 유해균은 줄여서 그 비율을 약 8:2 정도로 맞추어 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유산균을 섭취해서 직접적으로 장에 유익균을 투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대부분은 소화되는 과정중에 소멸하고 말게 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우리 몸속의 소화기관에서 소화가 되지 않는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소화중에 소멸되지 않고 장속으로 들어가서 유익균의 먹이가 됩니다. 유익균 1개체가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이로 삼아서 최대 2500억으로 까지 증식가능 하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효능은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며, 면역력을 높여주는 다양한 효능을 보이게 됩니다.



    2. 미세먼지로 인한 건강보호에 도움이 되는 효능.


    미세먼지의 위험성은 최근 몇년사이에 꽤나 급증하게 되었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은 긴급문자로 정부에서 알려주기도 할 정도로 우리 건강에 심각한 위협이 된다고 하는데요. 장 속에 있는 유익균은 미세먼지로 인해서 일어날 수 있는 건강의 위협성을 낮춰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장 속에서 중금속을 비롯한 유해물질의 흡수를 방해해서 체내로 흡수되는 양을 줄여줌은 물론, 우리 몸 밖으로 배출시킨다고 합니다.



    3.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효능.


    유산균과 유산균의 먹이가 체중감량이 도움이 된다는 말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런 효능을 보이는 이유는 장속에 살고 있는 유해균중 하나인 비만균이 감소하면서 일어나는 일 입니다. 퍼미큐티스균 같은 균은 장속에서 많이 서식하게 되면 탄수화물과 지방의 흡수율을 높이게 되는데요. 같은 양을 먹어도 살을 더 찌게 만들게 됩니다. 그래서 이런 세슌을 비만균이라고 부릅니다.



    장내 환경이 개선되면 박테로이데테스균과 같은 유익균의 증식을 돕게 되어서 지방분해 효소의 분비를 촉진하고 체지방의 분해를 도와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아토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효능.


    온 몸에 생길 수 있는 알레르기 성 질환인 아토피로 인해서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장내 환경이 개선되면 아토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5.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효능.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우리 몸속에 존재하는 면역세포의 약 80%가량은 장 속에 있다고 하는데요. 장 건강이 좋지 못한 사람들은 건강한 사람들에 비해서 면역력이 더 낮다고 합니다. 또한, 프리바이오틱스는 장속에서 유산균의 먹이로 분해되는 과정에서 우리 몸속에 여러곳에서 사용되는 영양소로 변형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일련의 과정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